안동시의회, 제237회 임시회 폐회
시정 질문 5명,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 각종 안건 24건 처리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21 19:34:45

▲사진 본회의장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의회(의장 권기익)는 10월 21일 오후 2시 제23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각종 안건을 의결하고 5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7건, 동의안 8건, 출연금 지원계획안 9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포함한 총 25건의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하였다.

의원발의 조례안은 1건으로 ▲안동시 노인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노인 보호에 관한 조례안(김정림, 김경도, 임태섭, 손광영, 김호석, 김순중 의원 공동발의)은 원안가결됐다. 안동시장이 제출한 안건 중 △안동시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되었고, △안동형 노인일자리사업 및 노인일자리 지원기관 추가지정 민간위탁 동의안은 부결됐다. 또한 안동시 행정구역 통합추진 지원 조례안은 심사 끝에 보류됐다.

특히, 10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시정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질문과 답변을 들었다.

첫날, 정복순 의원은 청소년 문화·힐링공간 조성사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관련 등에 대하여 안동시의 적극행정을 요구하였으며, 안유안 의원은 송현사단-안기 간 우회도로 혹은 차로 확장에 대한 제안과 안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진행과 관련된 사안 등을 질의했다.

둘째 날, 우창하 의원은 고향사랑기부금 제도 시행과 관련하여 안동시의 추진계획과 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에 대해 질의하였고 임태섭 의원은 친수공간 조성 검토결과와 수상 에코 콤플렉스 조성 관련 추진계획 등 문화관광과 관련된 시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이어나갔으며, 마지막으로 김순중 의원은 시장과의 일문일답을 통해 도청이전신도시 건설과 주민들의 건강권과 관련한 시설에 대한 개선방안 등을 질의했다. 시정질문에 대하여 집행부에서는 성실한 답변으로 안동시 발전을 견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1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 김경도 의원(도심전선 지중화 사업과 도시미관 개선에 대하여)이, 제3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서는 손광영 의원(안동시 사회지표조사의 개선방안)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안사항과 문제점에 대해 집행부의 개선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