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의성지질공원 지질과학축전 성료
이단비 | 기사입력 2022-11-03 16:24:05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10월 29일~30일, 양일간 의성군 청소년문화의집과 지질명소 일원에서 개최된 ‘2022 의성지질공원 지질과학축전’이 참여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원활한 국가지질공원 인증 추진을 위해 의성군에서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의성 국가지질공원 후보지의 대내외 홍보와 지질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했으며, 인근 지역민들의 방문으로 지역소비 촉진의 결과를 가져왔다.

이번 행사는 지질과학 체험부스 10종, 청소년 도슨트(전시해설 자원봉사자)가 운영하는 미니박물관, 지오파트너와 협업 진행한 공룡발자국 초콜릿 만들기, 공룡발자국 전문가 김경수 교수님과 떠나는 지질공원 현장탐방 등 다채로운 행사로 채워졌으며, 400여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참여자 대부분이 의성을 비롯해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유아동을 동반한 가족이었다. 일부 경기도 성남시, 경남 김해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타지역 거주자도 있었다. 또 진안·무주, 고군산군도 등 타 지질공원의 지질공원해설사도 행사장을 찾았다.

행사장을 찾은 한 학부모는 “학창시절에 배웠던 내용을 아이와 함께 직접 보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했고, 또 다른 참여자는 “세 종류의 공룡발자국 초콜릿을 세 가지 색깔로 만들었던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