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특색있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완료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11 11:30:08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내년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을 위해 10일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의성군만의 경쟁력있는 답례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답례품은 의성진쌀, 마늘, 사과, 자두, 복숭아, 의성마늘소, 꿀, 농산물꾸러미세트 등 8개 품목이 선정되었다. 이를 위해 군은 각 부서에서 추천된 품목과 각 지역의 향우회 농산물 직판행사에서 많이 판매된 품목 등을 중점 조사하여 수요자가 원하는 답례품구성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는 의성의 대표성, 공동브랜드사용, 생산유통의 안정성, 가격의 적정성,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품목을 선정했다.

앞으로 군은 12월까지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및 선정, 공급계약 등의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내년 첫 시행되는 제도라서 초기에는 농축산물 위주의 답례품을 마련하였지만, 향후 기부자의 답례품 선호도를 파악한 후 다양한 답례품목을 추가할 계획"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앞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재정확충에 마중물 역할이 되어 주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