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보건소, 2022년 기본인명구조술 교육 실시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강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15 18:45: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5일 유성구 보건소 2층 건강체험센터에서 보건소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기본인명구조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이태원 참사와 같은 재난 사고에 기본인명구조술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응급상황 발생 시 구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수행능력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응급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교육내용으로는 기본인명구조술의 이해,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심폐소생술 방법 등으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응급의학과 유인술 교수의 강의하에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었다.

진선미 유성구 보건소장은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 능력이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나아가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며 “이번 사고로 중요성이 대두된 만큼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이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