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신성동주민자치회, 제21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장려상 수상
주민조직 연결망을 통한 마을사업 추진으로 주민조직네트워크분야 우수사례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21 11:47: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3일간 열린 ‘제21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신성동 주민자치회가 장려상(열린사회시민연합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올해 전국주민자치박람회는 주민자치, 지역활성화 등 6개 분야를 대상으로 전국의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우수사례를 공모하였으며, 접수된 320개 사례 중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총 60개의 우수사례가 선정되었다.

유성구 신성동주민자치회는 마을 내 활동하는 공동체·주민·학교· 관공서 등이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마을의 일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주민조직 네트워크를 구성하였으며, 주민총회 및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서 주민 네트워크를 견고히 하고 확장한 점에서 주민조직네트워크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 조직을 구성하고 마을 문제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앞으로 이루어나갈 주민자치의 모델이다."며, “유성구의 모든 주민자치회가 구심점이 되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는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지난 11일 주민 80여 명과 함께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