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의성군, 조계사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2-11-22 15:29:57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대도시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음력 11월 초하루 법회를 맞아 11월 24일(목)부터 3일간 조계사 경내에서 의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늘, 고추, 사과, 꿀, 가지, 버섯, 떡, 장류등의 품목을 선보이며, 직거래를 통해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아울러,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인‘의성眞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의성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의성장날’쇼핑몰과 연계해 조계사 신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단골고객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의성군은 서울 종로 도심 속에 자리잡은 사찰로 도시민들과 외국인들에게 한국 사찰탐방의 1번지로도 유명한 대한불교 조계종 본사와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의성브랜드쌀(의성眞쌀)을 공양미로 공급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정기적으로 조계사와의 활발한 교류활동으로 농업인에게 안정적인 판로망을 확보하고 의성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