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평면, 찾아가는 우리마실 영화관 주민 호응 뜨거워...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28 10:33:4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 안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상오)는 지난 24일 기도1리 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 “찾아가는 우리마실 영화관"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우리마실 영화관"은 영화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가 영화를 상영하여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업하여 운영하는 사업이다.

처음으로 운영된 기도1리 경로당에서는 주민 30명이 한자리에 모여 보건지소 담당자의 혈당 및 혈압체크로 건강도 챙기고, 간식과 함께 영화‘신과함께(죄와벌)’를 관람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져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영화를 관람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하여 다니기도 힘들고, 영화관도 갈 수 없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영화를 보여주니 옛날 추억도 생각나고 아주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전문호 공공위원장은“ 처음으로 운영된 이동영화관에 어르신들께서 너무 즐거워하는 모습에 기뻤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문화를 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