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지자체 탄소중립 우수사례 선정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09 17:45:4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지자체 탄소중립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여해 탄소중립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음을 지난 8일 밝혔다.

탄소중립 우수사례 공모전은 지자체의 탄소중립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여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자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우수사례는 환경부장관표창 광역3개(서울, 부산, 경기), 기초4개(의성군, 창원시, 광주 서구, 대전 서구), 한국환경공단 이사장표창 광역2개(충북, 제주), 기초3개(파주시, 부천시, 단양군) 등 총 12개가 선정되었으며 의성군은 환경부장관표창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의성군은 『탄소네거티브 실현 도시 의성군(그러나 탄소감축을 위한 노력은 계속된다!)』주제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함에 대해 높이 평가 받았으며, 지난 8일 제주도에서 열린 탄소중립 컨퍼런스에서 탄소중립추진단 탄소정책계장이 상기 주요 성과를 발표하며 결과를 공유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의성군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며, 탄소중립을 위해 지자체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만큼 내년에도 의성군 지역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