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22 교육기부 나눔축제 ‘함께하는 24시간 안전릴레이’ 체험부스 운영 참가
김이환 | 기사입력 2022-12-16 16:46:5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14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하이코)에서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2 교육기부 나눔축제’에 참가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작게 심은 기부 씨앗, 함께 자라는 나눔 꽃밭’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다양한 교육기부 제공자와 수혜자들의 교육기부 매칭을 위한 장으로 마련되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구미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구미학생선도단 구미녹색어머니연합회 등 3개 단체와 함께 24시간 학생들을 안전하게 지키겠다는 마음으로‘함께하는 24시간 안전릴레이’를 주제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등하굣길 위험한 행동, 횡단보도 이용 시 5가지 원칙 등 생활 속 교통안전 상황을 OX퀴즈로 풀어보는 체험활동을 실시해 참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성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기부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3개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교육기부의 나눔 문화 확산과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으로 폭넓은 교육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