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2년 하반기 친절공무원 선발 시상
친절 행정으로 시민과 따뜻한 소통 펼쳐
김이환 | 기사입력 2022-12-23 19:41:3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2년 하반기 친절공무원을 선발하고 12월 23일(금) 16:30 시청 4층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구미시는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공직 전반에 친절문화를 확산하고자 반기별로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평소 친절행정을 실천하여 시민의 칭찬 및 동료의 귀감이 되는 직원을 부서장 추천받아 칭찬사례의 수범성, 추천 내용 등 평가항목별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순으로 선발했다.

하반기 친절공무원 5명은 ▲최우수상 김하은 주무관(행정8급민원봉사과) ▲우수상 박은주 주무관(행정8급 차량등록사업소) ▲장려상 이보라 주무관(행정9급 산동읍), 신유리 주무관(행정9급 형곡2동), 오혜진 주무관(보건8급 식품위생과)이며 이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졌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김하은 주무관은 여권업무 담당자로서 업무시간이 종료되었음에도 기다렸다가 민원을 처리해 주는 등 평소 몸에 베인 친절로 구미시에 산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꼈다는 시민의 칭찬이 있었으며, 우수상을 받은 박은주 주무관은 차량등록에 대한 해박한 업무지식으로 적극행정을 펼쳐 민원인으로부터 수차례 칭찬을 받았다. 다른 수상자들 또한 각자의 자리에서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응대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시민으로부터 칭찬받아 친절공무원으로 선발된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친절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하여, 시민이 감동하는 친절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