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노은3동, ‘노은3동 마을 설명서’ 책자·지도 제작
동 일반 현황, 주요시설 등 생활 전반에 유용한 정보 포함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1-03 11:15: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 노은3동(동장 장귀숙)은 마을 생활 전반에 대해 누구나 한 눈에 볼 수 있는 주민주도형 ‘노은3동 마을설명서’ 책자와 지도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일반 주민이 포함된 주민자치회 4개 분과가 중심이 되어 추진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현장조사를 토대로 자료 확인 및 시각디자인 작업을 거쳐 완성되었으며 ▲일반현황 ▲복지·교육·환경분야 ▲주요시설 등 생활 전반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노은3동은 이 책을 관내 경로당, 학교, 도서관 등 70여 개 기관에 배부하고,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하여 주민 누구든지 볼 수 있게 하였으며, 추후 유성구 관외전입 시 전입세대에게 생활정보 안내와 함께 배부할 계획이다.

장귀숙 노은3동장은 “마을설명서 제작과정에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더욱 뜻깊었다"며 “거주민에게는 우리지역 환경과 문화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계기가 되고, 전입자에게는 생활정착의 길잡이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