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다함께돌봄센터 9호점 '옥계우미린 마을돌봄터' 개소
안전한 돌봄서비스 제공을 통한 맞벌이 가구 양육부담 해소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2-22 20:09:3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2일(수) 시에서 설치하고 새길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정락)에서 운영하는 구미시 다함께돌봄센터 9호점 '옥계우미린마을돌봄터' 개소식을 개최 했다.

이날 개소식은 지역 도·시의원, 양포동 기관·단체장, 이용아동 및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다함께돌봄센터 곳곳을 둘러보았다.

옥계우미린아파트 내에 설치된 마을돌봄터는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초등학생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적 돌봄기관으로, 안심돌봄 및 지역자원 연계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맞벌이가구와 초등학생이 많은 양포동에 마을돌봄터를 추가로 개소하게 되어 기쁘다."며 「경북형 우수돌봄 프로그램 보급 사업」공모선정으로 확보한 「도비 7천만원」에 만족하지 않고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꾸러기 놀이마당 운영, 아동친화도시 조성 등 지속적인 아동권리 증진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구미시는 2019년 도량마을돌봄터 제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9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2천여 명의 아동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 다함께돌봄센터(마을돌봄터)란? 】

▸ 개 소 수 : 9개소 (※ 2023년 신규 2개소 설치예정)

*도량·구평영무·옥계세영·공단파라디아·도개·옥계중흥·봉곡e편한·옥계에덴·옥계우미린

▸ 설치장소 : 공공시설, 사회복지시설, 아파트 관리동 등 유휴공간

▸ 설치규모 : 66㎡이상(돌봄교실, 사무실, 조리실, 화장실 등)

▸ 지원내용 : 설치비, 인건비, 운영비

▸ 운영방식 : 민간위탁(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등)

▸ 이용대상 : 초등학생 대상(소득 무관)

※ 문 의 처 : 구미시 아동친화과 ☎ 480-656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