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 농어민수당 신청연장 및 이의신청 접수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02 10:44:33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3년 영양플러스 대상자로 선정된 40가구 55명을 대상으로 영유아와 임산부의 영양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2일, 23일 두 차례에 걸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영양플러스사업 의의와 목적, 영양교육의 중요성, 정기 영양 평가와 보충식품 각 단계별 식품패키지 종류와 배송방법, 준수사항 등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특히 빈혈 예방과 조절을 위해 빈혈검사 및 빈혈 조절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수혜대상자에게는 영양개선을 위한 영양교육 및 상담과 대상자별 맞춤 영양보충식품이 월 2회 가정으로 배송되며, 사업참여 전․후 영양상태 평가를 실시하여 영양문제 개선 정도를 점검해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됨에 따라 임산부 교실(아가사랑 행복키움 출산교실) 및 소방서와 연계하여 임산부 맞춤형 119구급서비스를 홍보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영양취약계층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영양교육과 상담을 실시하여 대상자를 관리하고, 영양관리를 통한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