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인문대학, 인문학 향연 ‘함께하는 인문학’ 재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3-28 10:27:52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대 인문대학은 코로나19로 수년간 열리지 못했던 함께하는 인문학을 지역사회와 호흡하기 위해 ‘나와 전남대, 그리고 우리의 인문학’이라는 통합주제로 이번 학기에 재개된다.

첫 강의로 오는 30일 오후 6시 인문대학 1호관 김남주기념홀에서 김신중 교수(국어국문학과)의 전남대학교와 31년, 시가·호남·누정을 화두삼아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 ▲4월 27일에는 민태운 교수(영어영문학과)가 '영어, 영소설, 그리고 율리시스’  ▲5월 25일에는 임채광 교수(불어불문학과)가  '몰리에르 희극의 언어적 확장-중세 소극에서 근대 오페라로' ▲6월 15일에는 최혜영 교수(사학과)와 이강서 교수(철학과)가 '서양 고대 세계의 탐색, 나와 우리의 그리스학'을 주제로 인문학 향연을 이어가게 된다.

재개되는 인문학 프로그램은 30여 년간 연구와 교육에 매진해온 원로 교수를 중심으로 강의의 깊이를 더했으며, 문학, 역사, 철학 등 주제도 더욱 다채로워져 관심있는 시민과 대학구성원 누구나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다.

이성원 학장은 “인문학의 기본은 사람이며, 그 방법은 다시 모여 함께 논의하고 지혜를 공유하는 것"이라며, “전남대는 '함께 하는 인문학'을 통해 이 점을 재확인하고 함께 나눠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