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 농어민수당 39억원 지급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12 17:26:03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로컬푸드직매장 내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반찬코너를 조성하고 이달 10일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반찬코너는 로컬푸드직매장 1층에 31.74㎡ 규모로 2개의 팀이 공동으로 로컬푸드 잡채, 두부구이, 산나물무침, 콩자반, 불고기, 떡볶이 밀키트, 식혜, 김치 등 60여 품목으로 4월 7일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4월 10일 월요일부터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로컬푸드 반찬은 의성지역에서 생산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이용하고, 직매장과 로컬카페와 함께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한편 의성군은 작년 12월부터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기 위해 직매장을 열었고 현재 400여 농가가 다양한 로컬푸드를 생산하고 판매하면서 농가소득 창출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농가들의 정성이 담긴 건강하고 안전한 농산물과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를 군민과 소비자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