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구제역 일제접종 실시 및 검진사업 추진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12 20:54:42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소 사육농가 473호 10,492두/ 염소 사육농가 35호 1,961두, 그 외 기타 접종 시기가 도래한 돼지, 사슴 등에 구제역 일제접종을 실시했다.

실시 방법은 소 50두 이상, 돼지 1,000두 이상 사육 농가는 축협동물병원에서 구제역백신을 구매하여 농가에서 직접 접종하고 소 50두 미만, 염소 300두 미만 사육농가는 공수의사가 농가를 방문하여 접종하며 염소 300두 이상, 돼지 1,000두 미만 사육농가는 축산정책과에서 백신을 수령하여 자가 접종한다.

현재 고령군은 지난 3월부터 공수의사를 동원하여 대가야읍을 제외한 나머지 7개 면에 1세 이상 암소 및 거래우를 대상으로 소 결핵·브루셀라병 검진사업을 추진 중이며 올해 국비 신규사업으로 50두 이상 소를 사육 중인 전업농 전체를 대상으로 구제역 항체가 검진사업도 실시 중에 있다.

고령군은 구제역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일제접종에 누락된 개체를 모니터링하여 접종불가 사유가 해소되는 즉시 접종을 실시하고 소 전업농의 구제역 항체가 검진사업을 통해 자가접종 농가 접종 현황을 파악하여 추후 ‘구제역 방역계획’을 세울 방침이다.

또한 소 결핵·브루셀라 검진사업을 병행 실시하여 병 발생축의 조기색출로 축산농가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