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국회의원, 국토교통부‘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에 고령군 선정 쾌거!
스마트 교통 및 생활안전 솔루션 보급으로 고령군민의 일상생활이 좀 더 윤택해질 것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13 22:54:36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국민의힘 정희용 국회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은 13일(목),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에 고령군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은 스마트시티 서비스 확대와 지역별 디지털 격차 완화를 위해 효과가 검증된 스마트 솔루션을 패키지로 묶어 지역에 빠르게 보급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민의힘 정희용 국회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

총사업비 40억원(국비 20억원, 지방비 20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에 고령군이 국비 20억원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되면서, 스마트 솔루션 기술을 활용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과 정주 여건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이번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으로 고령군은 ▲교통사고 다발지역과 생활도로 위험 구간에 대한 안전 확보 등을 위한 ‘스마트 횡단보도 서비스 지원’ ▲보행자 차량혼잡 집중관리와 스쿨존 보행 안전을 위한 ‘스마트 폴 구축’▲어르신들의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CCTV 설치로 주민·관광객 안전을 위한 ‘스마트 고분군 탐방로 관리’ 등을 지원받는다.

정희용 의원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고령군민의 건강과 안전, 주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스마트 교통 및 생활안전 솔루션 보급으로 고령군민의 일상생활이 좀 더 윤택해지고, 기존에 고령군이 추진하던 스마트 고령 사업에도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정 의원은 “특별히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고령군수님을 비롯한 군청 공무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고령·성주·칠곡군의 생활서비스 여건 개선과 디지털 격차 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