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역량강화 및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14 17:26:43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영주시노인복지관이 영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지역의 경력단절 여성 역량강화 및 경제 활동 참여를 지원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주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상철)은 4월 6일, 15시 관내에서 영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천규)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여성인력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여성 일자리 매칭을 위한 정보교환 ▲여성취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다각적 지원방안 모색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영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박천규 센터장은 “지역 내 다양한 경력을 가진 경력단절 여성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고 취업까지 연결되길 바라며, 양질의 일자리는 우리시의 인구감소 위기도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영주시노인복지관 이상철 관장은 “노인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여성들의 재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일과 가정의 균형을 통해 여성 인력들이 지역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노인복지관은 2023년,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사업으로 지역 내 고용취약계층(경력단절여성, 은퇴노인, 청년(NEET))을 강사로 양성하여 정보화 사각지대 계층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강화사업을 4월부터 시행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