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23년도 상반기 농어민수당 지급개시
- 오는 20일부터 주소지 농협지점 통해 영덕사랑상품권으로 지급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18 12:21:12

▲사진 영덕군청 전경
[영덕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덕군은 올해 상반기 농어민수당을 오는 20일부터 지역 농협을 통해 지급한다.

농어민수당은 농어가 당 60만원을 상·하반기 2회로 나눠 각각 30만원을 지역상품권인 영덕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며, 이번 상반기 수당은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지급 대상으로 확정된 농어가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기간 내 주민등록 주소지 지역 농협을 방문해 수당을 받으면 되고, 거동이 불편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으로 직접 수령이 어려운 농어가는 대리수령확인서를 지참한 직계가족에 한해 대리 수령할 수 있다. 대리수령확인서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발급받으면 된다.

영덕군은 지급 대상지의 혼잡 방지를 위해 마을별로 지급일을 나눠 지급할 계획으로, 먼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문의해 지급일을 안내받아 수령하는 것이 좋다.

강민호 농축산과장은 “농어민수당은 국가의 기반을 지탱하고 있는 농어업인들을 위한 보상이기에 농어업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속가능한 농어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는 농어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