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 연구회’발대식 개최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 목적의 교육 및 홍보 활동 기대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20 13:30:1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 연구회’(대표의원 이정희)가 19일 구미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탄소중립 연구회는 이정희 의원을 대표로 김영태․김근한‧소진혁․정지원‧김정도 의원의 참여로 결성되었다. 연구회는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을 목표로 탄소중립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이어 나가며,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대회에 참여하고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개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희 대표의원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이라는 전 세계적인 흐름 속에 구미시도 주어진 소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 중인데 의회도 힘을 보태기 위해 6명이 의기투합하였다"며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실천적 방안을 마련하고 시민주도의 탄소중립 문화가 조성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격려사를 한 안주찬 의장은 “탄소중립연구회가 구미시의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 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