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영덕군 웹드라마 우리 마을 식당 해외영화제 본선 진출 쾌거!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3-04-21 11:34:34

이탈리아 CineCi_ Cultural Classic2023 어워드 로고
[영덕타임뉴스=남재선 기자](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2022지역문화활력촉진사업의 일환으로 영덕군 웹드라마 제작 프로그램 <나는 배우다>를 통해 지난해 제작되었던 웹드라마 <우리 마을 식당>이 해외 단편영화제에서 본선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스페인 FIMMER 영화제 본선 진출 인증마크

<우리 마을 식당>은 현재까지 스페인의 국제영화제인 ‘2023 FIMMER’와 이탈리아 나폴리의 ‘CineCi' Cultural Classic2023’어워드에 본선 진출하였다. 4월 1일 토요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우리 마을 식당>이 상영되었고 오는 26일 – 27일 중 이탈리아 팔마 캄파니아 시립극장에서 <우리 마을 식당>이 상영될 예정이다. <우리 마을 식당>은 총 3화의 드라마로 제작되었지만 영화제 출품을 위해 40분 정도의 단편영화 형태로 재편집하여 국내외 영화제에 출품하였다.
스페인 영화제과련 기사에 실린_우리 마을 식당_소개글 .

영덕군 웹드라마 <우리 마을 식당>은 창수면의 어느 마을 식당에서 일어나는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가 주제인 휴먼스토리이고 드라마의 소재로 사용되는 음식의 메뉴부터 배우들까지 모두 영덕군민들이 참여하여 제작된 의미 있는 드라마다.

<우리 마을 식당>은 지난해 11월 24일 (목) ‘2022미콘밤(미디어 콘텐츠의 밤)’행사를 통해 영덕무형문화제전수관 소극장에서 시사회를 진행하였고 같은 해 12월 27일부터 영덕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에 드라마를 공개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영화 제작자 및 축제 발기인 마을 시장 문화 지역 의원 스페인 영화제 주최자들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관계자는 “올해에도 영덕군 홍보 및 브랜딩을 위한 단편영화 제작사업이 준비되어 있고, 앞으로도 영덕군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업을 이어나가 수준 높은 결과물을 국내외에 꾸준히 알릴 예정"이라고 말하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