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 수상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4-26 10:43:28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칠곡군은 지난 21일 경상북도에서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로 선정됐다.

특히 지난해 12월에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 진단 우수기초단체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평가분야는 현년도 지방세 징수실적, 지방세 체납액 징수실적, 지방세수 확충실적, 세정운영 기반조성 등 4개 분야로 칠곡군은 모든 분야에서 상위점수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카카오톡을 이용한 지방세 납기내 알림 홍보 활동 강화로 주민들의 가산세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납기내 징수율을 제고하고 비과세 공공용 토지 재산세 대장 일제정비, 고액체납자 맞춤형 책임징수제 운영, 체납된 신탁재산 일제조사 등 다양한 특수시책을 세정업무에 활용하여 큰 성과를 거둔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세무종합민원실에서 지방세 신고, 상담, 납부 등의 원스톱처리로 한층 더 신속하고 편리한 세정서비스 제공하고, 성실납세자 250명을 선정하여 표창·칠곡사랑상품권 전달, 공영주차장 무료이용권 지급 등 혜택을 제공하여 군민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등 적극적이고 친절한 세무행정을 펼친 결과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