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미급수 독립가구 상수도 공급 확장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29 13:54:04

▲사진 의성군청 전경.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미급수 독립가구에 대한 상수도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의성군은 95%가 넘는 높은 상수도 보급률을 기록하고 있고, 「춘산~가음면 급수구역 확장사업」과 「신평면 지방상수도 공급사업」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지방상수도 급수구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급수구역에서 떨어진 독립가구를 위한 대안으로 우선 2가구 이상인 경우에 사업성과 경제성을 검토하여 상수도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

2022년도에는 총사업비 9억 7천만원을 투입하여 봉양면 구산리 외 13개소 45가구에 상수도 공급을 완료하였고, 올해는 약 2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사곡 작승리 외 2개소 8가구에 상수도 공급을 진행중에 있다.

지역적 특성인 석회질 물로부터 어려움을 호소하다 상수도를 공급받은 봉양면 주민 A씨는 “50년 이상 지하수를 이용하다가 지방상수도를 공급받아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라는 말을 연신 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에 거주하면서 최소한의 주거 환경인 맑은 상수도 공급은 기본 요건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인 급수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