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천문우주센터 행사 “어린이날 과학대축제” 가자!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2 17:18:04

▲사진 어린이날 전단지.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천문우주센터(예천군 감천면 충효로 1078)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과학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예천군 활축제와 같은 기간 5월 5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3일간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 진행되며, 행사기간 동안은 할인된 입장료로 평소보다 더 다양한 행사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인근 대학(경북도립대학교, 경북전문대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예천천문우주센터 어린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다육이키우기, 야외놀이, 네일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 더불어 우주환경체험관도 운영되고, 야간에는 관측프로그램도 진행되기 때문에 다양한 체험거리, 볼거리가 제공된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소정의 상품도 주어진다.

특히,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는 별을 주제로 한 스타하우스 카페와 식당을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장시간 체험에도 편리하다.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어린이날 과학대축제>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과학적 흥미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해 관광객들이 더욱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예천군 감천면에 소재하여, 인근 도청신도시를 비롯한 안동, 영주, 문경 등에서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대구에서도 1시간 20분정도 거리에 있어 접근에 편리하다.

예약문의: www.portsky.net

054-654-1710.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