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민원실 새 단장하며 ‘국민행복민원’ 눈앞
수유실·민원상담실 신설하고 사회적 약자 배려 돋보여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4 12:42:17

▲사진 영덕군이 민원실에 새 단장하며 수유실과 민원상담실을 설치했다.
[영덕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영덕군이 행정안전부가 정한 ‘국민행복민원실’의 기준에 맞춰 민원실을 리모델링하고 오는 8일부터 손님맞이에 나선다.

영덕군은 민원인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13일부터 군청 1층에 있던 종합민원처리과를 확장하고 환경을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에 영유아를 동반한 민원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가운데 쾌적한 공간에서 기저귀를 바꿔주거나 수유를 할 수 있도록 수유실을 설치했으며, 담당 공무원과 전문적인 상담을 할 수 있는 민원상담실도 새롭게 선보이게 된다.

또한, 장애인의 편리한 청사 이용을 위해 서류 작성대 등의 시설을 개선하고 장애인․임산부를 위한 전용 창구를 배치하는 등 사회적 약자의 이용 편의를 세심하게 배려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밖에도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과 3면으로 된 민원안내판을 설치해 처음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민원 일에 익숙지 않은 방문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필요한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영덕군은 이번 민원실 리모델링을 통해 민원 서비스를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행정안전부 주관하는 ‘국민행복민원실’ 기관인증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편안한 민원실은 군민 중심의 행정을 펼치기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조건"이라며, “군정을 운영하고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군민과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현장을 꼼꼼히 살펴 군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