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조문국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및 만들기 대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4 18:13:53

▲사진 의성조문국박물관A2포스터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김주수 군수)은 오는 5월 21일 의성조문국박물관에서 ‘제9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및 만들기 대회’를 개최한다. 어린이들이 의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그리기 및 만들기 대회는 박물관 전시유물과 조문국 설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그리기부문 100명, 만들기부문 10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면 의성군 통합예약사이트(https://www.usc.go.kr/reserve/main.tc)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사전접수기간은 5월 4일(목) ~ 5월 12일(금)까지이며, 모집인원 미달 시 대회 당일 12시까지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전국모집이며 그리기와 만들기 중 한 가지만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관련 문의는 의성조문국박물관(☏054-830-6912)으로 하면 된다.

대회 참가자는 접수처에서 배부한 8절 도화지나 찰흙을 수령한 후 직접 가져온 그리기도구로 자유롭게 작품을 완성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돗자리와 그리기도구 중 크레파스, 색연필, 파스텔은 박물관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들은 미술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작품의 창의성, 유물에 대한 이해 등을 고려해 평가하고 6월 2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의 입상작을 발표한다. 입상작품은 2023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의성조문국박물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대회가 우리 아이들이 의성의 아름다운 문화재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