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족센터, 아빠들이 쓰는 행복한 육아일기 “육아 슈퍼맨”모집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05 21:28:0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는 구미에 거주하는 자녀를 양육하는 아버지를 대상으로 5월 11일(목)부터 아버지의 행복한 자녀양육의 사례를 공유하고 응원하기 위해 “육아 슈퍼맨"을 모집하고 있다.

‘육아 슈퍼맨’은 「육(아일기쓰는)아(빠는)슈퍼맨!」의 줄임말로 육아일기를 쓰는 아버지를 모집하여 활동을 응원하고, 분기별로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여 아버지의 육아활동을 지지하는 캠페인이다.

육아일기의 내용은 자녀와 함께하는 어떤 활동이든 작성할 수 있다. 자녀와 놀이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아버지들을 위해서는 구미시가족센터에서 진행하는 가족사랑 챌린지에 참여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도 있다. 챌린지 내용은 ‘자녀에게 사랑한다 말해주기, 자녀를 꼭 안아주기, 자녀와 손잡고 산책하기, 자녀와 분리수거하기, 자녀와 빨래 함께 개기, 보드게임하기, 동화책 읽어주기’ 등 일상 속에서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월 1회 이상 육아일기를 꾸준히 쓴 참여자에게는 분기별 시상식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향후 아빠들의 육아일기는 자료집으로도 제작할 예정이다.

「육(아일기쓰는) 아(빠는) 슈퍼맨!」은 1차 모집은 5월 10일(수) 까지 “구미시가족센터(https://gumi.familynet.or.kr/)"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캠페인 관련 사항은 구미시가족센터(054-443-054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