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중앙도서관, ‘책은 인생의 나침반’…2023 올해의 책 선포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08 19:34:2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선임)은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박정희 체육관에서 올해의 책 선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올해의 책을 널리 선포하고자 진행됐으며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책은 인생의 나침반'이라는 주제로 한권의 책이 인생의 나침반이 되고 아이의 미래가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김장호 시장,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의장이 합창단 친구들과 함께 준비한 깜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올해의 책 선포를 알렸다.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O,X 퀴즈쇼를 진행했으며 역대 올해의 책 스토리 배너를 전시해 오랜시간 구미시와 함께해온 한책의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책 부스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내가 직접쓰는 서평' 코너를 준비해 구미시민들의 숨겨진 글솜씨도 뽐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올해의 책 선포를 하게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책과 도서관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책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