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어린이날 탄소중립생활실천 체험부스 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9 17:48:24

▲사진 의성군제공 탄소중립생활실천.
[의성타임뉴스] 이단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군민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생활실천 방안을 안내하기 위해 5월 5일 의성체육관에서 열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장에서 탄소중립생활실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해당 체험부스는 의성군 환경축산과, 탄소중립지원센터가 함께 진행하였으며, 탄소중립생활실천의 인식 확산을 위해 커피박으로 만든 캐릭터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커피박이란 커피를 만들고 남은 부산물로 원두 찌꺼기를 의미하며, 커피 소비량 증가에 따라 커피박을 매립․소각하는 과정에서 메탄(CH4)이라는 온실가스를 발생량도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되어 활용방안에 대한 관심이 많은 추세이다. 실생활에서 천연탈취제, 천연비료, 프라이팬 등 기름때 제거, 벌레퇴치 등 다양하게 재사용하는 방법을 알리고자 한다.

또한, 올바른 분리수거법, 다회용 컵 사용하기 등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방안을 안내하였으며, 전기․상수도․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감축 및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에 따라 혜택이 주어지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를 홍보하고, 희망자에 한하여 현장에서 신청 접수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탄소중립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과 실천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을 알려드리고 2050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많은 실천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