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전자㈜’ 지역을 이끌어 갈 부품소재 분야 명문 장수기업으로 도전!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09 18:42:54

[김천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5월 이달의 기업으로 한영전자㈜(대표 최상민)를 선정했다.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한영전자㈜는 백옥동에서 약 50년 동안 한자리에서 소형변성기, 전원공급기 등을 생산하며 꾸준히 성장한 기업으로, 1973년 6월 일본 시모다 전기와 합작하여 하전전기 한국법인이라는 이름으로 설립 후 1977년 9월 한영전자㈜로 개칭했다.

일본 소니, 파나소닉, 인켈의 오디오 앰프에 들어가는 소형변성기를 초안으로 발전한 한영전자㈜는, 현재 중국 청도에서 대량 생산체제를 갖추어 생산하고 있으며 그 기반으로 LG전자, 쿠쿠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의 의지로 매년 성장을 이루고 있는 지역 강소기업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한영전자㈜의 5월 이달의 기업 선정을 축하드리며, 오랫동안 집약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을 넘어 김천시가 자랑하는 부품소재 분야 명문 장수기업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축하와 응원의 인사말을 전했다.

김천시는 매달 중소기업인의 자긍심과 사기를 진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지역 중소기업 중 성장 가능성, 일자리 창출 정도, 시정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