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신 중구청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환경을 살리는 즐거운 불편함 찾기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0 13:58: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광신 중구청장이 10일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다짐하는‘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에서 시작한‘일회용품 제로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려는 누구나 SNS에 1회용품 줄이기를 약속하는 게시물을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범국민 실천 운동이다.

김광신 구청장은 “미래 세대를 위해 자원 재활용과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며,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가 쉽지 않지만, 환경을 살리는 즐거운 불편함 찾기에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챌린지 주자로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김인식 원장과 대전테크노파크 김우연 원장을 지목했다.

한편, 중구는 투명페트병 15개를 동 행정복지센터로 가져오면 종량제봉투로 바꿔주는 ‘15(일오)투명페트병 교환사업과 자원 재활용 조기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어린이 재활용교실’을 운영하는 등 자원 순환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