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5월 상호존중의 날 캠페인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1 16:25: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일 건전하고 활기찬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 시교육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5월 상호존중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매월 11일을 구성원 모두가 서로를 동등하게 존중한다(1=1)는 의미를 담아 상호존중의 날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캠페인은 ‘상호존중 과훈 엽서 만들기’로 진행했다.

공보관 등 15개 부서는 직원 간 협의를 통해 과훈을 선정한 후, 그 문구를 캘리그라피로 제작하였으며 ▲체육으로 존중하고, 예술로 소통하며, 건강으로 하나되자!(체육예술건강과) ▲사랑과 존중으로 아름다운 미래생활(미래생활교육과) ▲우리는 同行 중입니다(총무과) ▲존중은 디딤돌, 갑질은 걸림돌(시설과) 등 각 부서의 업무 특성 및 공감·배려의 메시지를 반영한 과훈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은 “처음에는 ‘과훈’이라는 단어가 생소했지만, 문구 선정을 위해 동료들과 함께 고민하면서 다양한 생각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며 “가정의 가훈, 학교의 교훈처럼, 과훈을 상기하고 실천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행복한 일터가 조성될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이 외에도 매월 11일 ▲상호존중 DAY 아침방송 ▲중간관리자급 이상 갑질 예방교육 ▲청렴주간 상호존중 캠페인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