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고위험군 대상 코로나19 추가접종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8 13:12:37

▲사진 의성군
[의성타임뉴스] 이단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5일부터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추가접종을 실시했다.

대상은 지난해 동절기 접종 후 면역력 저하 우려를 감안한 것으로 2가백신을 1회 접종한 12세 이상 면역저하자, 65세 이상 고령층 중 의료진이 추가접종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한 자이며, 의성군은 65세 이상 고령층 고위험군의 다수가 요양시설에 입소해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요양시설의 방문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접종백신은 BA.4/5기반 2가백신을 우선 권고하되, BA.1기반 2가백신으로도 접종이 가능하다. mRNA 접종을 원치않거나 접종금기 대상자는 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 등 유전자재조합백신을 활용한 접종도 가능하다. 접종간격은 2가백신을 접종한 뒤 3개월이 지난 경우가 대상이다. 2가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경우 이번 추가접종과 관계없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접종유지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당일접종은 15일부터 실시하며, 예약은 15일부터 가능하고 예약날짜는 29일 이후로 지정할 수 있다. 접종은 의성읍 한길성내과의원(월~금) 및 진연합의원(금), 안계면 삼성연합의원(월~금)에서 실시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에 취약할 수 있는 면역저하자와 65세 이상 고위험군에 대한 중증․사망 예방이 최우선 목표니, 대상자는 접종을 받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