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장애인체육회, 배구 5연패 금자탑 등 총 29개 메달 획득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9 13:43: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애학생체육인들의 최대 축제인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19일 막을 내렸다.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대전광역시 선수단은 6개 종목에 94명(선수39, 지도자 등55)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메달 총 29개(금9, 은7, 동13)를 획득했다.

대전은 이번 대회에 39명의 적은 선수가 참가하였으나 매 경기 끝까지 최선을 다한 결과 육상 및 수영 기초종목에서만 금 6개, 은 7개, 동 13개를 획득하며 2명의 2관왕을 배출했다.

또한 e-스포츠에서도 2개의(금2) 메달을 획득하며 대전 장애학생체육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대전 지적장애 배구팀은 우승을 거머쥐면서 대회5연패(20년 대회 코로나-19 미개최)를 달성하며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갔으며, 수영은 종목 종합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장애인체육회 구자현 사무처장은 “메달보다는 자신의 한계를 극복한 선수들과 그 선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한 지도자, 부모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신인선수 발굴 및 종목 다변화를 위해 교육청 및 일선 학교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대전이 장애학생체육 일류도시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앞으로의 굳은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