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도농상생 활성화 농산물 직거래장터 참여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22 13:06:21

▲사진 의성군제공 농산물 직거래장터
[의성타임뉴스] 이단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도농상생 활성화 농산물 직거래장터’에 참여했다.

이번 장터는 한국체육산업개발과 농협경제지주가 함께 추진하였으며, 도농상생 활성화를 위하여 농어민에게 판로를 제공하고, 최상의 품질의 지역 상품을 도시민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이번 직거래장터에 의성군은 7개 농가가 참여하여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인 의성마늘 가공품, 사과, 쌀, 고추장, 떡, 백엽차, 마시는식초 등 지역 우수 특산물 10여개 품목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의성군은 올림픽공원 직거래장터를 2020년부터 꾸준히 참가하였으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소통의 장 확대와 도농간 상생‧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고 농산물 직거래장터 활성화에 더욱 힘쓰는데 기여한 노력으로 2022년에 한국체육산업개발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은 이력이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한국체육산업개발과의 정기적인 교류를 통하여 농특산물 직판행사를 추진하여 대도시민에게 의성군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철저한 품질관리와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