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산단 내 입주기업의 RE100 대응 방안 및 기업 혜택 제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25 20:36:00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구미시는 24일 금오공대 청운대에서 구미산단 입주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및 에너지 효율향상 지원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 구미시청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해부터 추진한‘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서, 구미산단을 친환경 에너지 자급자족형 산단으로 재구축하고 산단 내 입주기업들에게 RE100이라는 산업 변화에 따른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한 취지에서 개최됐다.

행사에서는‘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의 사업소개를 시작으로 친환경 에너지 자급자족 산단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추진 경과를 소개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SEC, Smart Energy Cluster)의 활동 방향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최근 산단 내 기업들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른 RE100에 대한 대응 방안 및 혜택에 관해 한국에너지공단 및 대한상공회의소의 강연을 통해 입주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시간이였다.

또한 5월 공고를 시작으로 각 사업별 22개사를 모집 예정인‘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 지원’및‘고효율 설비 교체 등 공장 에너지효율 향상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시는 앞으로도 구미산단의「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과 RE100에 대한 워크숍 및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산단 기업들의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연희 산단혁신과장은“내륙 최대의 국가산단으로서 국가 산업 발전을 견인했던 구미산단이 RE100과 친환경 에너지 전환이라는 새로운 변화의 물결에서 여전히 경쟁력을 갖추도록 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다방면으로 산단 기업들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