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지방세 고지서 선택등기 우편으로 발송
납세자 불편 해소와 일반우편 재발송 비용 절감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6-08 09:17: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6월 자동차세 고지서 발송부터 30만 원 이상 정기분 고지서를 일반 등기우편에서 선택등기 우편의 방법으로 송달한다고 8일 밝혔다.

선택등기 우편이란, 등기우편 2회 발송 후 폐문부재 등 사유로 우편물이 전달되지 않는 경우 우편물을 반송, 폐기하지 않고 수취함에 투입하는 방식이다.

최근 맞벌이 가구와 1인 가구 증가로 낮에 등기우편 수령이 어려운 가구가 늘어나면서 작년 정기분 지방세 고지서 등기우편 미송달로 인한 일반우편 재발송이 총 2,234건에 이르게 되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송달 방법을 개선해 등기우편 지방세 고지서 미수취로 우체국을 방문해야 하는 납세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일반우편 재발송 비용을 절감하는 등 행정력 낭비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정기분 지방세에 대해 종이 고지서 대신 전자송달과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최대 1,000원의 세액공제 등의 혜택이 있다.

전자송달은 위택스, 금융기관 앱, 신용카드 앱, 간편결제 앱 등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동이체는 위택스, 인터넷 지로, 각 금융기관과 구청 세원관리과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