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정보고등학교, 2023학년도 직업진로박람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6-28 10:54:04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구미정보고등학교가 주관하는 2023학년도 구미정보고등학교 직업진로박람회가 6월 21일(수) 구미정보고등학교(교장 이윤형)에서 개최됐다.

2023학년도 구미정보고등학교 직업진로박람회는 관내 및 인근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구미정보고등학교와 관련한 직업진로 체험을 통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학과의 관심을 유도하여 직업 교육의 인식을 개선하는 목적을 가지고 실시됐다.

이번 직업진로박람회에서는 구미정보고등학교의 전공 체험을 위해 특성화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구미 관내 10개 중학교 100여 명의 학생들이 방문했다.
사진 구미교육지원청

특히 학과재구조화에 따라 변화될 2024학년도 구미정보고등학교의 사무회계과, 메타커머스과(신설), 창업경영과의 다양한 체험(경제 골든벨, 메타버스속 코딩, 캐릭터 디자인, 바리스타, 목공 디자이너, 카페 체험, 소자본 창업을 위한 상품제작 등)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직업진로박람회는 Contact My Dream(직업진로체험), Coloring My Dream(직업진로설정), Reach My Dream(학과학습결과물전시) 구역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보다 즐겁고 편안하게 꿈을 찾는 과정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구미정보고등학교 이윤형 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의 산업 구조변화에 맞춰 중학교 단계에서 다양한 직업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조기에 취업 마인드를 함양하고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가치를 계발할 수 있는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상업계 고등학교의 전공을 사전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학교의 인식을 개선함으로써 우수한 신입생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정보고등학교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수요에 발 맞추어 2024학년도에 메타커머스과를 신설하고, 이와 함께 기숙사 신축, 실습동 증축, 강도 높은 교사 연수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특색있는 교육활동, 양질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