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족센터, 온(溫)가족학교 1학기 종강!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7-04 19:08:58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구미시가족센터(센터장 도근희)는 생애주기에 따라 가족구성원이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교육프로그램인 ‘온(溫)가족학교’가 1학기 수업을 6월 30일에 종강했다.

사진 구미시가족센터

지난 4월 16일 청소년기부모교육프로그램으로 개강을 한 이후로 총 16회, 226명이 참여하였으며 평균 만족도 4.8점으로 매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5월에 진행된 아버지 교육(부(父)라보마이프렌!)은 총4회가 진행되었다. 아빠와 자녀 관계 향상을 위해 ‘내 아이와 친구처럼 대화하기’ 교육을 시작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로봇체험, 미니운동회,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포켓몬 피자만들기)를 진행했다. 자녀와 함께 시간을 가지면서 자녀와 친밀감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었다는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부모교육 특강으로 진행 된 ‘그림책 마음여행’에서는 ‘동화책’이라는 새로운 매개체로 나와 내 아이를 이해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그림책으로 내면의 나와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다"라고 밝혔으며, 또 다른 참여자는 “그림책을 통해 아이와의 관계의 중요성에 대해서 깨닫게 되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도근희 구미시가족센터장은 “가족의 행복은 저절로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고 각자의 역할을 배우는 노력으로 완성된다. 가족 구성원을 알아가고 소통하기 위해서는 가족구성원 모두가 노력하고 공부하는 과정에서 더 큰 행복을 느끼게 된다. 온 가족학교는 생애 주기별로 가족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으로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2학기 온(溫)가족학교는 △ 9월 부모교육 특강(메타인지와 하브루타 부모교육) △ 10월 임신· 출산기 부모교육(예비부모교육 및 DIY 제품 만들기) △ 10월 아버지 교육 ‘부(父)라보! 마이 프렌!’ (내 아이의 성교육, 내 아이와 함께하는 로봇체험, 내 아이와 함께하는 요리활동) △ 11월 노년기 부모교육(인생설계교육 및 조부모교육) 등이 예정되어있다.

온가족학교 프로그램 신청은 “구미시가족센터 (https://gumi.familynet.or.kr)"

프로그램 목록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구미시 가족센터 통합가족지원팀 054-443-0541(ARS 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구미시가족센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