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축산농협․경주축산단체, 축산물 나눔행사
전찬익 | 기사입력 2023-07-04 19:11:02
[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 축산농협(조합장 하상욱)은 지난달 30일 사회복지시설과 지역 아동 센터를 위해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협력하여 한우 고기 300㎏(약 일천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또한, 대한한돈협회 경주시지부(지부장 박장락)와 대한산란계협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이순원)도 돼지고기 350㎏(약 400만원 상당)와 계란 1,000판(약 800만원 상당)을 기탁해 이번 행사를 더욱 의미 있고 따뜻한 행사로 만들었다.

이 기탁식에는 하상욱 경주축산농협장, 박장락 한돈협회 경주시지부장, 이순원 산란계협회 경주지부장, 장현주 경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그리고 지역아동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전체 28개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시설에 있는 1000명의 아이들과 소외계층을 위해 1인당 한우불고기와 돼지고기 300g, 계란 1판이 전달됐다.

경주축산농협 및 지역축산단체는 매년 아동, 청소년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역 축산물 나눔행사와 이웃돕기 성금 기부를 실천해왔다.

특히 올해는 경주시민들의 염원인 2025년 APEC 경주 개최를 위해 전 조합원과 함께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상욱 경주축산농협조합장은 “미래의 주인공이자 현재의 동반자인 아이들과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이번 기부를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지역아동센터 회장은 한우고기 나눔행사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경주천년한우를 먹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주낙영 경주시장은 “여러 어려운 시기에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사회복지시설의 취약계층에게 후원과 관심을 보내준 경주 축산농협과 관련 단체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이런 나눔행사가 계속돼 지역 아이들과 소외계층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줄 수 있도록 시에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