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희망의 공부방환경개선사업 실시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으로 초,중학생 7명에게 공부방 지원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7-20 16:35:50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7월 10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으로 초,중학교 학생 7명에게 희망의 공부방 환경개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공부방 환경개선사업은 학생들의 학업 능률을 향상시키고자 가정의 공부방을 개선해 주는 사업으로 책상, 의자, 침대, 책장, 서랍장, 행거 등을 지원해 공부방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변화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사진 구미교육지원청

이를 위해 공부방 환경개선에 필요한 인력을 채용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공부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공부방 환경개선 사업에 선정된 7가정은 장애, 질환, 조손, 다문화 등 취약계층으로 공부방이 노후되거나 망가져서 더 이상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가정으로 오래된 가구를 수거하고 새로운 가구로 교체하여 학생이 희망을 꿈꿀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공부방 환경개선 사업을 지원받은 해평초 보호자는 “정말 감사하다. 다른 집이 된 것 같다. 아이가 집에 돌아오면 여기가 우리 집이 맞는지 많이 놀랄 것 같다."며 기뻐했고, 선산중의 보호자는 눈물을 보이며 연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구미교육지원청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공부방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밝은 꿈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