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소년 26명, 내달 7일 일본으로 문화교류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7-24 19:33:16

오사카‧나라‧교토 방문‧‧‧일본 청소년과 교류

지방화 시대 글로벌 지역인재 양성

[구미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구미시는 22일 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해외문화탐방단과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해‘2023년 구미시 청소년해외문화탐방’발대식을 열었다.

사진 구미시청

이번 탐방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해외 청소년들과 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실시한다.

해외문화탐방 단원은 3대1의 경쟁률을 거쳐 최종 26명이 선발됐으며, 8. 7일부터 3박 4일 동안 일본 오사카, 나라, 교토 일원을 방문하고 일본 청소년들과 교류할 계획이다.

발대식에서는 해외문화탐방단의 안전교육, 팀빌딩 등을 통해 상호 협력과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전 준비를 통해 탐방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김종미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안목을 키우고 지방화 시대의 핵심 동력인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