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디지털 혁신전략 수립계획’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군정 전반 분야의 디지털화에 대한 계획을 세워나갈 예정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17 00:39:42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기를 맞아 디지털 행정 도약을 위해 지난 14일‘디지털 혁신전략 수립계획’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의성군은 ‘디지털 혁신전략 수립계획’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사진=의성군)
‘디지털 혁신전략 수립계획’은 의성군의 8대 군정분야(항공, 신성장산업, 보건복지, 지역재생, 행정안전, 지역경제, 미래농업, 문화관광)에 대해 인공지능,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산업을 접목할 수 있도록 군정 전반 분야의 디지털화에 대한 계획을 세워나갈 예정으로, 의성군 디지털 대전환의 발판을 마련하는 연구가 될 것이다.

현재 의성군은 ▲노지스마트 농업 ▲축산분야ICT융복합 확산사업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거점의 미래 푸드테크산업 발굴 ▲홀몸어르신 AI로봇 보급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업을 진행중이며, 이번 용역을 통해 기존사업을 고도화하고 신규 디지털 전환 분야를 발굴할 계획이다.

디지털화가 필요한 군정사업 수요조사 및 각종 사업에 대한 디지털화 아이디어를 참고하여 계획수립에 반영하고, 11월‘의성군 디지털 혁신전략 기본계획’발표를 통해 디지털 산업 생태계 기반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이번 용역은 의성군 디지털 산업 발전의 새로운 발걸음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각종 분야의 디지털화를 통해 군민들이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대전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