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햇복숭아 홍콩 첫 수출 선적식 가져
수출목표를 60톤으로 잡아, 홍콩 현지 백화점 및 한인매장에 판매되어 홍콩 시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18 00:54:52

[의성타임뉴스]김희열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6일 대자연농업회사법인 수출단지 창고에서 올해 수확한 복숭아 0.7톤을 홍콩에 첫 수출하는 선적식을 개최했다.

2023 의성 복숭아 홍콩 수출 선적식 (사진=의성군)
올해 복숭아는 봄철 냉해 및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수확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수출목표를 60톤으로 잡았으며, 홍콩 현지 백화점 및 한인매장에 판매되어 홍콩 시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대자연농업회사법인은 홍콩에 매년 농산물을 수출하고 있으며 20년 21톤, 21년 49톤, 22년 69톤으로 꾸준히 수출량이 대폭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상북도 신선농산물 예비수출단지로 지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수출금액 15만불 이상을 거뜬히 달성해 향후 신선농산물 수출단지로의 자격요건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올해 기상재해로 인해 복숭아 농가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맛과 품질이 뛰어난 복숭아를 수출하게 돼 다행”이라며 “앞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으로 농가가 안정적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