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전 국민 대상 ‘행복북구 59초 영상’ 공모
내달 1일부터 10월 말까지 ‘DIVE IN 행복북구’ 주제 숏폼 영상 콘텐츠 모집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8-27 13:26:18

▲행복북구 59초 영상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북구)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시 북구가 북구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행복북구 59초 영상’을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행복북구 59초 영상’ 공모는 일반인의 재미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제작된 북구 우수정책 소개 콘텐츠를 다수 확보하여 전 국민에게 북구를 알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실시된다.

북구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을 구성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는 ‘DIVE IN 행복북구’를 주제로 ▲청년 ▲생활SOC ▲문화관광 ▲품격있는 일상 등 자유 소재의 숏폼 영상 콘텐츠를 모집한다.

영상은 자유형식의 순수 창작 영상물로 59초 이하 분량으로 제작하여 출품할 수 있으며 응모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와 주민투표 등을 거쳐 오는 12월 1일 10개의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200만원으로 대상 1팀 300만원, 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3팀 각 100만원, 장려상 5팀 각 50만원이고 이외에도 참가상 30팀에게는 5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북구의 각종 온라인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내달 1일부터 10월 말까지 북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출서류를 작성해 출품영상파일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북구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참신한 영상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솟폼 영상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양방향 소통으로 북구의 행복 이미지를 전국에 적극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