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놀이환경진단 시민조사단 ‘놀이터 의사’ 모집
9월 15일까지 아동의 놀 권리에 관심있는 어린이·성인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8-30 13:31:13

▲놀이터 의사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서구)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 서구가 오는 9월 15일까지 아이들의 놀이환경 개선을 위한 시민조사단 ‘놀이터 의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조사단 ‘놀이터 의사’는 23일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서구 관내 어린이놀이터 55개소를 방문·조사한다. 

놀이터 1개소 당 아동은 1회, 성인은 5회 방문해 놀이터의 접근성, 환경현황, 놀이기구 현황, 놀이성 등을 조사하고 개선 및 희망사항을 담은 처방전(요구서)을 제시할 예정이다.

서구는 놀이환경진단 참여자에 대해 자원봉사 시간 인정 및 웰컴키트를 제공하고 결과공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아동 55명과 성인 110명으로, 아동은 서구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성인은 아동의 놀 권리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서구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한 후 놀이환경진단 웹사이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지역 내 어린이 놀이터가 많이 있지만, 실질적인 이용자인 아이들의 의견 반영은 미비한 실정이다"며 “향후 어린이 놀이터 환경개선 계획 수립에 이번 놀이환경진단 프로젝트를 통해 얻게 될 아이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