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영 등 야당원로, '단식' 이재명 격려…정청래는 동조단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23-09-04 09:41:32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오후 국회 본청 앞에서 단식 농성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무능 폭력 정권을 향해 국민항쟁을 시작하겠다"며 무기한 단식 농성에 돌입했다. 2023.8.31 연합뉴스
[김천타임뉴스] 이승근기자 = 이부영 자유언론실천재단 이사장 등 야권 원로 8명은 2일 사흘째 단식 농성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격려 방문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이 대표의 단식이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과 민주당이 강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이에 감사를 표하면서 "당부 사항들을 유념하면서 단식투쟁을 이어가겠다"고 답했다.

친명(친이재명)계인 정청래 최고위원은 이날 이 대표의 단식 투쟁을 지지하기 위해 '1일 동조 단식'에 참여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SNS에 올린 영상에서 자신의 동조 단식 소식을 전하고 "내일, 모레 박찬대, 서영교 최고위원 등이 쭉 이어서 (동조 단식을) 할 것"이라고 했다이들은 국회 본청 앞 이 대표의 '단식 투쟁 천막'을 찾아 "절벽을 쳐다보고 소리치는 형국으로, 국민께서도 상황이 얼마나 위중한지 공감할 것"이라며 "단식 상황을 지켜보며 국민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각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민주당이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