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고(故) 김영자 화백 소장품 기증식
김민수 | 기사입력 2023-09-04 15:31:42
▲ 故김영자 화백 소장품 133점 기증…목포모자아트갤러리에 전시 예정(사진제공=목포시)
[목포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목포시가 지난 1일 고(故) 김영자 화백 소장품을 기증받았다.

이날 기증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을 비롯해 기증자인 김경돈 김영자기념사업회 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기증 물품은 호남 여성 서양화가인 故김영자 화백이 생전에 착용했던 모자 132점과 모자를 보관했던 수납장 1점 등 총 133점이다.

이번 기증은 목포시 기부심사위원회의 심의 등 절차를 거쳐 이뤄졌으며 앞으로 목포모자아트갤러리에 전시되어 시민과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박홍률 시장은“김영자 화백은 8년동안 유달산 꽃축제 대회장이셨고, 예향목포인연합회장을 역임하시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신 분으로, 고인의 소장품을 소중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돈 김영자기념사업회회장은“김영자 화백의 소장품을 고향인 목포에 기증해 의미가 크다"며, “관광객과 목포 시민들에게 김영자 화백에 대한 향수를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