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공직자 ‘혁신 어벤져스’ 활동 시작…공무원 28명 구성
참신하고 혁신적인 군정 아이디어 발굴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3-27 16:11:06

▲곡성군은 27일 ‘혁신 어벤져스’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은  27일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개선, 군정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된 소속 직원들의 자율적인 혁신 모임인 ‘곡성군 혁신 어벤져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구성원 28명이 참석했으며, 이상철 군수의 인사 말씀을 시작으로 팀 소개와 활동 계획을 발표하고 군정 혁신 실천을 다짐했다. 

5개 팀으로 구성된 ‘곡성군 혁신 어벤져스’는 3 말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며, ▲장미마을 만들기 ▲미래 먹거리 개발 ▲곡성i 24시 보육작전 ▲곡성관광상품 리얼곡성 ▲농업인 정보 동영상 교육자료 제작 ▲세대 간 소통방안 발굴 ▲사무자동화 매크로 시스템 도입 등 군정 혁신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팀별로 연구와 토론, 벤치마킹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통해 참신하고 효과성 있는 정책과제를 도출하고, 일하는 방식 개선과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 등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도 발굴해 나간다. 우수 활동팀에 대해서는 연말 심사를 통해 시상금과 군수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처음으로 출범하는 혁신 어벤져스 활동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크다"며, “혁신에는 직위와 직급이 상관없는 만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곡성군 혁신 어벤져스가 변화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