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검정고시 100% 합격 큰 성과 거두어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9-06 22:24:26

[칠곡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월 10일(목) 선주중학교에서 시행한 “2023년도 제2회 검정고시"에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 31명이 응시해 전원이 합격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검정고시에서 49명 전원이 합격하여 100% 합격(제1회 18명 전원 합격, 제2회 31명 전원 합격) 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사진 칠곡군청 제공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를 벗어난 청소년들이 맞춤형 교육 및 상담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칠곡군 소속 기관으로 지난해에도 학교밖 청소년에게 검정고시반 운영, 학습지원단 1:1 연계 학습, 인터넷 강의 등을 지원해 중·고등검정고시에서 응시생 52명 전원이 합격하는 큰 성과를 거두는 등 학교밖 청소년들의 희망터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검정고시 전문 대비반인 스마트교실에 참여해 이번에 합격한 전○○(남. 17세)은 “수업을 들을 때 부담없이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가르쳐 주셔서 좋았다. 성적도 잘 나와서 더욱 기분이 좋다." 그리고 서○○(남. 18세)은 “일하느라 검정고시 준비가 부족하였는데 한 번에 붙어서 다행이다. 센터에서 공부 방법을 알려주어 도움이 되었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장마와 무더위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 학교 밖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하며, 꿈을 키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계적인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며 학교밖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한편, 칠곡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54-971-0425)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력 취득을 위한 교육 지원과 더불어 사회진입을 돕는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급식지원, 동행카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